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정보

[펌] 빌리진..

by ryan 2006. 12. 9.
300x250


할말이 없다.. 잘하는군..

더불어.. 마이클 잭슨에 대한 실제 이야기라는데..


네이버 지식인 펌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에 대한 오해와 진실

대 중뿐만이 아니라 많은 이들은 팝의 황제 마이클잭슨에 대해 많은 오해와 편견을 가지고 있다. 또한 그저 헛소리뿐인 가십거리를 진실로 믿는 경향은 이곳 네이버 지식 in의 대답에도 헛소리 같은 가십 (이건 야후 지식in도 마찬가지다.)적인 소문을 답변을 달아놓는 사람들이 많아 그 대답을 듣고 다시 진실인냥 믿는 사람이 생겨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 나는 이에 마이클잭슨의 오해와 진실을
적어보고자 한다.

1.마이클 잭슨은 박피수술을 했다?

도대체 언제부터 이런 헛소리가 나돌았는지 모르겠지만 그의 창백한 하얀피부의 탓이 가장 큰 결정적인 작용을 하였으리라 본다. 하지만 그의 하얀피부는 박피수술도 아닌 성형중독증(?)도 아닌 희귀병인 바로 "백반증"의 결과이다.

주1 - 마이클 잭슨을 조금이라도 지켜보는 이를 보면 알겠지만 마이클은 어느순간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마스크를 착용하는 모습을 보인다다. 이는 바로 백반증이 원인이다. 백반증은 피부는 일광 손상에 대한 저항력이 감소하는데 이를 위해 햇빛등을 차단하여 보호해야되는데 마이클은 마스크등을 해서 공개적인 행사에서 착용하기 시작한 것 이다.

*백반증은 희귀병이기도 하지만 영구히 치료되는 방법은 없다.

2.성추행의 관한 진실

아 직 이 사실은 확정된 것도 없으며 마이클이 그러한 짓을 했다는 것도 전혀 알 수가 없다.. 예전부터 마이클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음에 따라 자신의 히트곡 "Dangerous" 라니오넬 리치와 공동 작곡한 "we are the world"등의 전혀 말도 안되는 표절시비가 나오기도 하였으며 그 유명한 "Billie Jean" 사건도 발생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최근의 성추행시비도 그 허약하면서 안 좋은 상태라고 보도되어 많은 이들의 동정을 산 그 소년도 건강하고 육군캠프에도 참여하였다는 정 반대의 기사까지 최근에 보도되어 많은 의문을 자아내게 하고 있다. 이렇듯 그의 성추행 혐의도 의도된 조작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아직 아무것도 확실하지 않다.

3.마이클 잭슨은 성형중독자인가?

마이클이 정말 자기의 외모를 고치고자 성형을 한 것은 2번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이는 다른 할리우드 스타에 비하며 참으로 적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성형은 마이클보다 다른 스타에게 오히려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유독 마이클의 성형을 가십거리로 삼는지 의문이다. 물론 2번의 경우외에도 수술은 한 적이 있다. 하지만 그것은 "bad"투어와 같은 사고로 인한 수술 일 뿐이다.

*마이클잭슨이 한참 활동중 공연도중 사고로 코가 내려않는 사건이 발생하였는데 정작 보도는 지나친 성형으로 인해서 공연도중 코가 무너졌다라는 어처구니 없는 보도였다. 마이클 잭슨이 왜 언론을 향해 "Scream"이라는 노래를 불렀는지 생각 해 볼 대목이다.

4.백반증이 걸린 원인은 성형?

1 번과 비슷한 질문인데 다시한번 말하지만 백반증은 희귀병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희귀 질병이다.성형하고는 무관하다. 일부로 걸리기도 정말 어려운 그 병이 마이클잭슨의 성형으로 발생하였다면 다른 미국의 스타들은 왜 백반증이 발생하지 않는가? 어차피 백반증의 대한 정보는 검색사이트에 검색만해도 대충 그 경위를 알 수 있는데 왜 자꾸 쓸데없는 성형이 원인이라고 시비를 거는 이유는 무언지 정말 궁금하다.

5.마이클잭슨은 왜 희귀병 "백반증"에 걸리게 되었는가?

백반증은 피부에 있는 멜라닌 색소의 결핍으로 인해 여러 가지 크기 및 형태의 백색반점들이 피부에 나타나는 후천성 탈 색소 질환이다. 전 세계적으로 인구의 약 1%에서 나타나는 흔한 질환으로서, 인종이나 지역에 따른 차이는 없다. (다른 정보를 보면 흑인에게 발생하는 비율이 높다는 견해도 있다.) 하지만 유전적인 영향도 있으며 화상을 입을 경우 발생할 비율이 높아진다는 의견도 있다.

화상의 경우 마이클은 "BAD"활동시기 공연도중 화상을 크게 입은적이 있다. 당시 이때문에 치료를 받아야 했으면 당시 마이클은 화상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보고 마이클 팬에게도 잘 알려진 화상병동을 세우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로 마이클에게 발생하지 않았나 보고있다. 성형때문이니 하는 헛소리는 이제 그만~

6.그가 인기를 얻게 된것은 하얀피부가 되고 나서이다?

이 역시 완전 잘못된 말이다. 이미 그전에 Jackson Five 등으로 어린시절부터 빌보드 차트 1위를 석권하는 인기를 누려왔으며 성인이 되고나서 "rock with you" "Thriller" "BAD" 등의 전 세계적인 히트를 낸 앨범을 낸 시기만 보더라도 답은 간단하다. 특히 "Thriller"의 빅 히트만 보더라도 저러한 의문은 오해라는게 금방 드러난다.

- 끝으로

사 실 내가 말한 것은 인터넷으로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퀸시존스, 마이클잭슨의 자서전, 폴 매카트니, 마이클 잭슨의 어머니의 저서등을 보면 아주 간단하게 알 수 있다. 이렇게 진실은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오히려 가십거리이자 소설에 불과한 소문을 그대로 받아들이는게 참으로 씁쓸하다.

*마이클 잭슨에 대해 논하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제발 악의적인 소문따위를 퍼트리지 마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