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웃어보자

2MB에 쪼임당하는 IT..

by ryan 2008. 10. 21.
300x250
http://h21.hani.co.kr/arti/special/special_general/23546.html


“정보화 시대에는 IT(정보기술) 접하는 사람은 소득이 높고 접하지 못하는 쪽은 소득이 낮기 때문에 소득 격차가 벌어집니다. IT 기술은 일자리를 계속 줄였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9월9일 ‘국민과의 대화’ 도중 이렇게 말했다. ‘녹색성장’에 대한 소신을 밝히다가 나온 말이다. ‘정보화는 소득의 불균형을 확산시키고 일자리를 줄였다 → 녹색화는 소득 균등화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이다 → 일자리는 3배가 더 늘어날 것이다.’ 대통령의 결론이었다.


...


할말이 없다.


천연자원도 없는, 인적자원만 가진 나라에서 그나마 일어서려는 IT를 밟다니..


그리고는 토목 건축에 투자하겠지?


정보화가 일자리를 줄인다는 저 마인드는 대체 어떻게 뜯어 고쳐야 하나?


누구의 말대로.. "회사에서 메일 시스템 담당하는 몇명을 해고하고 사내에서 직접 우편물을 전달하는 사람을 늘리고 데이터베이스를 다 날려버리고 문서로 대체하면 문서철하는 사람, 문서 보관하는 사람, 문서 이동하는 사람, 문서 폐기하는 사람 등등 일자리가 더욱 늘어나겠죠. 또 모든 연산 시스템을 날려버리면 일의 자리를 더하는 사람, 십의 자리를 더하는 사람.........조의 자리를 더하는 사람. 다시 곱하는 사람. 나누는 사람. 나머지를 관리하는 사람 등등 일자리를 비약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MB식 21세기 전략이라고 봅니다."


이렇게 가는건가.. 



공기업은 민영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만들겠다더니.. 정보화를 후퇴시켜, 비효율적으로 만드는 이 어이없는 상황은 뭐냐.. 


에혀... 미치겠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