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여행

해외 여행 시, eSIM 사용으로 로밍보다 싸게 이용해요

by ryan 2023. 4. 19.
300x250

오늘은 일반적인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 다음에는 국가별로 알아볼게요

 

해외 여행 시 eSIM을 이용하여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SIM을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부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 및 스마트워치에서 지원됩니다.

2. 해당 국가에서 eSIM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를 찾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통신사에서 eSI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통신사의 웹사이트나 매장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eSIM 카드를 구매합니다. 일부 통신사에서는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 과정에서는 기기 정보와 함께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4. eSIM을 활성화합니다. 구매한 eSIM 카드에는 활성화에 필요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활성화는 통신사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5.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통신사에서는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로밍 요금제도 제공됩니다.

6. eSIM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연결합니다. eSIM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연결하는 방법은 기존 SIM 카드와 동일합니다. Wi-Fi를 찾아 연결하거나, 데이터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여행을 마치고 나서는, eSIM 카드를 비활성화하거나 삭제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통신사의 웹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eSIM을 사용하면 SIM 카드 교체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기기에서 eSIM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기기에서 지원하는 eSIM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eSIM 서비스가 제공되는 국가와 통신사를 사전에 확인하고, 여행 일정에 맞게 eSIM 카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