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여행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시, eSIM 활용하여 로밍 요금보다 싸게

by ryan 2023. 4. 19.
300x250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eSIM을 가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인도네시아에서 eSIM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Telkomsel, XL Axiata, Indosat Ooredoo, Smartfren, 3 (Tri) 등의 통신사에서 eSIM을 제공합니다.
  2. 통신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eSIM 카드를 구매합니다. 구매 과정에서는 eSIM을 사용할 기기 정보와 함께, 여권 또는 ID 카드 정보 등이 필요합니다.
  3. eSIM을 활성화합니다. 활성화 방법은 각 통신사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통신사의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4. eSIM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각 통신사에서는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인터넷 데이터, 음성통화, 문자 메시지 등을 포함한 종합 요금제나, 데이터 요금제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5. 인터넷을 연결합니다. eSIM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연결하는 방법은 기존 SIM 카드와 동일합니다. 인터넷 설정을 변경하거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앱을 사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6. 여행을 마치고 나서는, eSIM 카드를 삭제하거나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해당 통신사의 웹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eSIM을 사용하면, SIM 카드를 교체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그러나, 기기에서 eSIM을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여행 일정에 맞게 eSIM 카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로밍 요금은 비싸므로, eSIM을 구매하여 현지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300x250